프로그래밍 노트

[winsock 초보 프로그래밍] 06 TCP 에러처리 추가 본문

통신관련

[winsock 초보 프로그래밍] 06 TCP 에러처리 추가

띠리 2007. 5. 8. 15:38
실제로 프로그램을 짤때에는 에러처리를 잘해야되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을 것같다.


#include <stdio.h>

#include <winsock2.h>


int main()

{

    WSADATA wsaData;

    SOCKET    sockSvr;

    SOCKET    sockSS;

    int        nlen;

    struct    sockaddr_in    addrSockSvr;

    struct    sockaddr_in    addrSockclt;

    long    nRet;


    // 윈속 초기화

    if(WSAStartup(MAKEWORD(2, 0), &wsaData) != 0)

    {

        return 1;

    }


    // 소켓 만들기

    sockSvr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if(sockSvr == INVALID_SOCKET)

    {

        printf("Socket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 소켓 설정

    addrSockSvr.sin_family = AF_INET;

    addrSockSvr.sin_port = htons(333);

    addrSockSvr.sin_addr.S_un.S_addr = INADDR_ANY;

    if(bind(sockSvr, (struct sockaddr *)&addrSockSvr, sizeof(addrSockSvr)) != 0)

    {

        printf("Bind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 TCP클라이언트로 부터 접속 요구를 대기

    if(listen(sockSvr, 5) != 0)

    {

        printf("Listen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while (1) {


        // TCP클라이언트로 부터 접속 요구 받기\tab   

        nlen = sizeof(addrSockclt);

        sockSS = accept(sockSvr, (struct sockaddr *)&addrSockclt, &nlen);


        if(sockSS == INVALID_SOCKET)

        {

            printf("Accept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 메세지 송신

        nRet = send(sockSS, "안녕", 5, 0);

        if(nRet < 1)

        {

            printf("Send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closesocket(sockSS);

    }


    // 윈속 종료

    WSACleanup();


    return 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