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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노트
객체의 아주 간단한 개념과 사용법 본문
C#은 객채지향 언어이다.
■ 개념
그러기에 객체에 대해 아주아주 간단하게라도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객체는 속성과 메서드로 이루어져있다.
좀 더 쉽게 이야기하면 객체를 사물로 보고 사물에는 외양과 행동이 있다.
예를 들어 차를 보면 차의 색과 문의 개수는 외양을 나타내고 달리거나 라이트를 켜는 것은 행동에 해당한다.
객체 |
사물 외양( 특성) 행동 | 차 노랑 색, 문 4개 달리다, 라이트를 키다 |
■ 사용법
객체지향 언어에서 객체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아래와 같은 세가지 방법이 있다.
1. 객체.속성 = 값
Car.color = “red”
속성에 값넣기
2. 객체.메서드()
Car.run()
메서드 실행하기
3. 객체.속성
출력(Car.color)
속성값 가져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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