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Visual Studio 2005
- Visual Basic
- vb
- 셋업
- 시리얼 통신
- MySQL
- xml
- 기초
- c#
- 파이어버드
- winsock
- MFC
- dll
- 데이터베이스
- 문자열
- 입문
- SDK
- 델파이
- SQL
- WIN32 SDK
- 설치
- Firebird
- PostgreSQL
- 초보
- 파라미터
- Delphi
- 소니
- 예제
- 인스톨
- VB.NET
- Today
- Total
프로그래밍 노트
C#으로 콘솔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왕초보) 본문
C#을 전혀 해보지 않은 상황에서 콘솔 응용 프로그램 만들어보기
이 예제는 윈도우즈 XP에서 Visual Studio 2010 Professional을 사용했다.
파일 > 새로 만들기 > 프로젝트 를 선택한다.
Visual C#을 선택하고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에 적당한 이름을 넣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소스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C#에서는 아래와 같이 Con만 입력하더라도 아래의 그림과 같이 자동입력 기능이 지원되어 리스트에서 선택한 것이 자동으로 입력된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Console.WriteLine("Hello"); 를 입력한다.
Console.WriteLine는 콘솔에 지정한 라인을 출력하는 함수이다.
빌드 > 솔루션 빌드 를 선택하여 빌드를 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그림 아래의 출력창에 빌드에 대한 결과가 나온다.
그리고 실행 버튼 [▶] 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냥 사라져 버린다.
이 것을 사라지지않고 콘솔에서 출력된 상태를 보려면 Console.WriteLine 줄 밑에 Console.ReadLine();을 추가하면 입력을 대기하기 때문에 출력 결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아무 키를 입력하면 콘솔창이 사라진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
}
}
위의 소스처엄 using을 사용하는 방법과 밑의 소스처럼 using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기술하는 방법도 있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Console.WriteLine("Hello");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