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노트

Firebird를 비쥬얼하게 쓰기위한 FlameRobin 설치하고 DB 만들기 본문

데이터베이스/Firebird

Firebird를 비쥬얼하게 쓰기위한 FlameRobin 설치하고 DB 만들기

떡잎 2011. 2. 7. 21:12
FlameRobin은 Firebird를 조금 Visual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Tool이다.
여기에


1. FlameRobin 설치

1) FlameRobin사이트에서 FlameRobin을 Download한다.
http://flamerobin.org/

2) FlameRobin의 Setup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의 창이 표시된다.
[Next] button을 눌러 Setup을 시작한다.


3) License에 동의하고 [Next] button을 누른다.


4) Setup할 Folder를 입력하고 [Next] button을 누른다.


5) 시작 menu에 표시될 표시명을 입력하고 [Next] button을 누른다.


6) 바탕화면이나 빠른 실행에 FlameRobin Icon을 표시할 것있지 선택하고 [Next] button을 누른다.


7) [Install] button을 눌러 Install을 시작한다.


8) Install이 완료되면 아래의 창이 표시된다.
[Finish] button을 눌러 Setup을 끝낸다.


위 창에서 FlameRobin 실행을 선택하고 [Finish] button을 누르면 FlameRobin이 실행된다.



2. FlameRobin에서 Firebird Database만들기

Firebird에서는 Database를 만들려면 열심히 Text를 입력해야 되지만 FlameRobin에서는 어렵지않게 Database를 만들 수 있다.

1) Database menu에서 Create new database...를 선택한다.


2) 만들 Database의 정보를 입력한다.


    Display name : FlameRobin에 표시될 Database명
    Database path : Firebird Database file명
    User name : 기본 Adiministrator의 User name은 "SYSDBA"이다.
    Password : SYSDBA의 기본 password는 "masterkey"이다.
    나머지 다른 항목들은 Default로 사용했다.
   
    다른 항목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해 보세요. -.-;;

3) 이렇게 하면 아래와 같이 FlameRobin에 새로운 Database가 생성된다.


4) 만든 Databse에서 오른쪽 click을 하면 아래의 popup menu가 나온다.
Connet를 선택한다.

Database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database에 각 항목들이 표시된다.


2. FlameRobin에서 Table 만들기

1) 만든 Database의 Table 항목에서 오른쪽 click을 하여 Create new를 선택한다.


2) Create new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된다.
Table을 만들기 위한 예제 SQL문의 기본적으로 표시된다.


3) 기존 SQL문을 지우고 만들려는 Table에 SQL을 입력한 후 Statement menu 밑에 있는 [▶](Excute statment) button을 누른다.

Table을 만들기 위한 자세한 SQL문은 아래의 link 참조
Firebird Create Table


4) [▶](Excute statment) button을 누르면 Statistics에 SQL문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다. 문제가 없을 경우 Commit transaction button이 Enable된다.
Commit transaction button을 누르면 Table이 만들어진다.


5) Table이 정상적으로 만들어지면 밑에 있던 Statistics가 없어진다.

그리고 Database 밑에 생성한 Table이 표시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