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셋업
- Visual Studio 2005
- PostgreSQL
- 시리얼 통신
- 설치
- SQL
- xml
- Firebird
- 인스톨
- WIN32 SDK
- 델파이
- MySQL
- 파이어버드
- 예제
- 데이터베이스
- 입문
- 소니
- winsock
- Visual Basic
- 초보
- dll
- 파라미터
- 문자열
- Delphi
- VB.NET
- SDK
- 기초
- c#
- MFC
- vb
Archives
- Today
- Total
프로그래밍 노트
플랫폼 SDK Windows의 동기/비동기 관련 함수 본문
플랫폼 SDK Windows의 동기/비동기 관련 함수
함수 | 설명 |
---|---|
CancelWaitableTimer | 지정한 "대기가능" 타이버를 엑티브가 아닌 상태로 설정한다. |
ChangeTimerQueueTimer | CreateTimerQueueTimer 함수로 작성한 타이머 큐 타이머를 갱신한다. |
CreateEvent | 유명(有名:이름이 있는 or 이름이 붙어있는)하거나 무명(無名:이름이 없는 or 이름이 붙어있지않은)한 이벤트 오브젝트를 만들거나 오픈한다. |
CreateMutex | 유명하거나 무명한 뮤텍스 (mutually exclusive;상호배타) 오브젝트를 만들거나 오픈한다. |
CreateSemaphore | 유명하거나 무명한 세마포어 오브젝트를 만들거나 오픈한다. |
CreateTimerQueue | 타이머 큐를 만든다. 타이머 큐는 지정한 시간에 콜백 함수를 호출하기위한 가벼운 오브젝트이다. |
CreateTimerQueueTimer | 타이머 큐 타이머를 만든다. 이 타이머는 지정한 시간이 경과되면 시그널 상태로 된다. |
CreateWaitableTimer | “대기가능” 타이머 오브젝트를 만든다. |
DeleteCriticalSection | 소유하지않은 크리티컬 섹션 오브젝트를 지정하여, 그 오브젝트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리소스를 풀어준다. |
DeleteTimerQueueEx | 타이머 큐를 삭제한다. 큐에 남아있는 처리되지않은 타이머는 취소되고 삭제된다. |
DeleteTimerQueueTimer | 타이머 큐 타이머를 취소한다. |
EnterCriticalSection | 지정된 크리티컬 섹션 오브젝트의 소유권을 얻을때 까지 대기한다. |
GetOverlappedResult | 지정한 파일, 유명한 파이프, 통신 디바이스에 관한 오버랩(비동기) 조작의 결과를 반환한다. |
InitializeCriticalSection | 지정한 크리티컬 섹션 오브젝트를 초기화한다. |
InitializeCriticalSectionAndSpinCount | 크리티컬 섹선 오브젝트를 초기화하고 크리티컬 섹션의 스핀 카운터를 설정한다. |
InterlockedCompareExchange | 파라미터 Destination 과 Comperand 로 지정한 값의 원자비교를 하여 비교 결과를 바탕으로 값을 바꾼다. |
InterlockedCompareExchangePointer | Destination 파라미터와 Comperand 파라미터로 지정한 값을 비교한다. 비교결과에 따라서 2개의 겂을 바꾼다. |
InterlockedDecrement | 지정한 변수의 값을 1씩 감소시킨다. 그 결과 얻어진 값을 체크한다. |
InterlockedExchange | 지정된 1개의 변수의 내용과 다른 하나의 값의 교환을 일괄처리한다. |
InterlockedExchangeAdd | 수를 더하는 변수에 증감한 값의 원자 가산을 한다. |
InterlockedExchangePointer | 지정한 두개의 값을 바꾼다. |
InterlockedIncrement | 지정된 변수의 값은 1씩 증가시킨다. 그 결과 얻어진 값을 체크한다. |
LeaveCriticalSection | 지정된 크리티컬 섹션 오브젝트의 소유권을 풀어준다. |
MsgWaitForMultipleObjects | 다음의 한 조건이 만족되면 제어를 돌려준다. |
MsgWaitForMultipleObjectsEx | 다음의 한 조건이 만족되면 제어를 돌려준다. |
OpenEvent | 기존의 유명한 이벤트 오브젝트를 오픈한다. |
OpenMutex | 지존의 유명한 뮤텍스 오브젝트를 오픈한다. |
OpenSemaphore | 기존의 유명한 세마포어 오브젝트를 오픈한다. |
OpenWaitableTimer | 기존의 유명한 "대기가능" 타이머 오브젝트의 핸들을 얻는다. |
PulseEvent | 지정된 이벤트 오브젝트를 시그널 상태로 설정하고 대기 스래드가 있는 경우는 적절한 수의 스레드를 풀어주고, 그 후에 이벤트 오브젝트를 비시그널 상태로 돌려놓는다. |
QueueUserAPC | 유저 모드 비동기 프로시져 호출(APC) 오브젝트를 지정한 스레트의 APC큐에 추가한다. |
RegisterWaitForSingleObject | 지정한 콜백 함수를 스레드 풀의 큐에 넣는다. |
ReleaseMutex | 지정한 뮤텍스(mutually exclusive ; 상호배타) 오브젝트의 소유권을 풀어준다. |
ReleaseSemaphore | 지정한 세마포어 오브젝트의 카운터를 지정한 수 만큼 증가시킨다. |
ResetEvent | 지정한 이벤트 오브젝트를 비시그널 상태로 설정한다. |
SetCriticalSectionSpinCount | 지정한 크리티컬 섹션의 스핀 카운터를 설정한다. |
SetEvent | 지정된 오브젝트를 시그널 상태로 설정한다. |
SetWaitableTimer | 지정한 "대기가능" 타이머를 엑티브로 한다. |
SignalObjectAndWait | 오브젝트의 통지와 다른 오브젝트의 대기를 원자적으로 갈 수 있다. |
TimerAPCProc | 어플리케이션 정의의 타이머 완료 루틴이다. CreateWaitableTimer 함수를 호출하고 그 함수의 어드레스를 지정한다. |
TryEnterCriticalSection | 크리티컬 섹션의 엔트르를 막지않고 테스트한다. |
UnregisterWaitEx | RegisterWaitForSingleObject 함수에 의해 발행된 등록이 된 대기 동작을 취소한다. |
WaitForMultipleObjects | 지정된 오브젝트의 한 개 또는 모든 것이 시그널 상태로 되거나 또는 타임아웃 시간에 경과하면 제어를 돌려준다. |
WaitForMultipleObjectsEx | 지정된 오브젝트의 한 개 또는 모든 것이 시그널 상태가 되거나 I/O 완료 루틴 또는 APC가 스레트의 큐에 놓여졌거나 또는 타임아웃 시간이 경과하면 제어를 돌려준다. |
WaitForSingleObject | 지정한 오브젝트가 시그널 상태가 되거나 또는 타임아웃 시간이 경과하면 제어를 돌려준다. |
WaitForSingleObjectEx | 지정한 오브젝트가 시그널 상태가 되거나 I/O 완료 루틴 또는 APC가 스레트의 큐에 놓여졌거나 또는 타임아웃 시간이 경과하면 제어를 돌려준다. |
WaitOrTimerCallback | 스레드의 개시 어드레스의 역할을 하는 어플리케이션 정의 함수이다. 이 어드레스는 CreateTimerQueueTimer 함수, RegisterWaitForSingleObject 함수를 호출할 때 지정한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