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ock 초보 프로그래밍] 06 TCP 에러처리 추가
#include <stdio.h>
#include <winsock2.h>
int main()
{
WSADATA wsaData;
SOCKET sockSvr;
SOCKET sockSS;
int nlen;
struct sockaddr_in addrSockSvr;
struct sockaddr_in addrSockclt;
long nRet;
// 윈속 초기화
if(WSAStartup(MAKEWORD(2, 0), &wsaData) != 0)
{
return 1;
}
// 소켓 만들기
sockSvr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if(sockSvr == INVALID_SOCKET)
{
printf("Socket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 소켓 설정
addrSockSvr.sin_family = AF_INET;
addrSockSvr.sin_port = htons(333);
addrSockSvr.sin_addr.S_un.S_addr = INADDR_ANY;
if(bind(sockSvr, (struct sockaddr *)&addrSockSvr, sizeof(addrSockSvr)) != 0)
{
printf("Bind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 TCP클라이언트로 부터 접속 요구를 대기
if(listen(sockSvr, 5) != 0)
{
printf("Listen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while (1) {
// TCP클라이언트로 부터 접속 요구 받기\tab
nlen = sizeof(addrSockclt);
sockSS = accept(sockSvr, (struct sockaddr *)&addrSockclt, &nlen);
if(sockSS == INVALID_SOCKET)
{
printf("Accept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 메세지 송신
nRet = send(sockSS, "안녕", 5, 0);
if(nRet < 1)
{
printf("Send Error No : %d", WSAGetLastError());
return 1;
}
closesocket(sockSS);
}
// 윈속 종료
WSACleanup();
return 0;
}